통큰가리비칼국수 부천본점_가리비와 바지락양이 엄청난 칼국수
바지락과 가리비 듬뿍
통큰가리비칼국수
날이 쌀쌀하면 찾게 되는 국물요리인데 부천에 칼국수 비주얼부터 완벽해 보이는 칼국수 집이 있어 다녀왔다.

통큰가리비칼국수 부천본점
주소 경기 부천시 원미구 신흥로 21
운영시간 매일 11:00~19:00
전화번호 0507-1377-8289
면러버인 나는 칼국수도 정말 좋아하는 음식인데 날이 추운 날 더 생각난다. 통큰가리비칼국수는 칼국수 전문점답게 메뉴는 칼국수 두 가지와 만두뿐이고, 여름계정메뉴가 따로 있었다.

처음 방문이라 가리비하나 바지락 하나 섞어서 먹어보려 했는데 가리비 칼국수에 바지락이 들어가 있어 가리비칼국수로만 주문해도 된다 하셨다.

그렇게 가리비칼국수 2개와 만두를 주문하고 기다리니 미니보리밥 비빔밥부터 주셨다. 조리시간 동안 입이 심심하지 않게 준비해 주시는 센스~ 보리밥에 콩나물 고추장이 다 인 것 같은데 너무 맛있게 먹었다.

이어서 칼국수가 나왔는데 홍가리비가 푸짐하게 들어있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바지락이 듬뿍 깔려있었다.
이어서 만두가 바로 나왔다. 칼국수가 조금 더 끓기를 기다리며 만두를 먼저 먹었다. 만두는 우리가 아는 그 고기만두맛이다. 그래도 칼국수에 만두는 언제나 옳은 조합이니까!

칼국수가 끓어 가리비와 국물먼저 먹는데 진짜 시원했다. 면도 쫄깃하니 맛있었다. 그리고 진짜 바지락이 끊임없이 나온다. 이제 다 먹었겠지? 해도 계속 나오고 엄청 푸침하다. 그 덕분에 국물맛이 시원한 것 같다.
그리고 칼국수집은 김치가 생명인데 이곳도 겉절이가 나온다. 맛은 있는데 너무 매워 아쉬웠다. 단무지와 김치 추가반찬은 셀프바에서 가져와 먹으면 된다.
9,000원에 보리밥과 엄청난 양의 칼국수를 먹을 수 있다는 건 요즘 물가를 생각하면 진짜 저렴한 가게인 것 같다! 겨울이 돌아와 찬바람이 불면 또 찾아가고 싶은 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