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화목순대국_진짜 순대국을 먹다_여의도맛집

by 임티플 2024. 1. 27.
반응형

진짜 순대국은 이거구나 느끼게 해 준
‘화목순대국’


꽤 오래전부터 아빠가 광화문에 진짜 맛있는 순대국밥집이 있다며 말한 적이 있었고, 나는 여의도에 진짜 맛있는 순대국밥 집이 있다며 가보자 말했었다. 나는 화목순대국이 여의도에만 있는 줄 알고 아빠는 광화문에만 있는 줄 알았던 것이다. 알고 보니 아빠와 내가 말한 집이 모두 화목순대국이라 더 궁금했다.

음식이 맛이 없으면 밖에서 밥을 잘 드시지 않는 미식가 아빠라 아빠가 맛집이라 말한 곳은 찐맛집이라 더 기대하고 있던 집이다.

집에서 여의도가 더 가깝기도 하고 토요일에는 여의도 점만 열기 때문에 여의도 점에 방문하여 포장하기로 했다.

위치

[주소]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383 경도상가 1층
[위치] 샛강역 2번 출구로 나와 쭉 직진하면 찾을 수 있다.
[전화번호] 02-780-8191



이용안내

[운영시간]
매주 월요일-토요일 10:30-22:00
브레이크타임 14:30-17: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대기] 매장이용줄과 포장줄이 나뉘어있고, 포장줄은 길지는 않지만 매장이용줄은 정말 긴 편이다. 대기명단이나 태블릿이 아니라 진짜 줄 서는 맛집이다.


메뉴

국밥과 안주류가 정말 간단하게 있다.

[식사류]
순대국(순대+내장) ₩9,000
내장탕(내장만) ₩9,000
순대탕(순대만) ₩9,000
특 ₩10,000

[안주류]
술국 ₩23,000
순대 ₩25,000
내장접시 ₩25,000
머리고기 ₩25,000
모듬 ₩30,000
특 ₩37,000


메뉴추천

화목순대국은 무조건 순대국으로 드셔야 한다! 화목순대국을 찾아가신다는 건 순대국좀 드셔 보신 분들이 가신 거 기 때문에 무엇을 드셔도 후회는 안 하시겠지만, 그래도 순대국으로 드시는 게 순대도 드시고 내장도 드실 수 있어 더 좋은 선택일 것 같다.
내장도 푸짐하지만 순대도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순대국을 드신다면 절대 후회 하지 않으실 메뉴이다.
일반 순대국이 아니라 돼지곱창이 잔뜩 들어가 있어, 야채곱창이나 돼지곱창전골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좋아할 메뉴이다.

후기

아빠가 진짜순대국은 화목순대국이라고 말해 너무 궁금하고 기대를 많이 하고 있었다. 성시경 님, 유재석 님 맛집으로도 유명해 더욱 기대를 하고 가게 되었고, 엄청난 줄에 먹기 전부터 기대를 엄청하게 됐다.

국밥집에서 냄새가 많이 난다는 얘기도 듣고, 호불호가 강하다고 해서 살짝의 걱정도 있었다. 하지만 매장 안에 들어갔을 때 못 맡을 정도의 냄새도 아니고, 먹고 나가는 사람들의 그릇은 다 비워져 있었다.

오후 5시 10분 정도에 도착했지만 매장 대기줄은 이미 엄청났고, 포장도 앞에 5팀정도 있고 그 뒤로도 계속 줄을 서기 시작했다.
그래도 포장은 10분 정도 대기 하면 금방 받을 수 있었다.

순대국 포장


순대국4인분과 모듬을 포장했고 국밥의 포장 용기값은 1000원씩 따로 내야 한다. 한통에 2인분까지 포장되기 때문에 4인분 포장하면 추가비용이 2000원이 된다.

순대국 포장은 밥은 제공되지 않고, 내장탕국물과 순대, 깍두기, 파와 고추, 쌈장, 그리고 고춧가루가 제공된다.

순대는 퍼지기 때문에 따로 주시는 것 같고 특이한 점이 양념장이 아닌 고춧가루를 주신다는 점이다.
그리고 파를 정말 큼직하게 썰어주시는데 쌈장에 찍어먹으면 순대국과 너무 잘 어울린다.

국물은 양념장이 안 들어간 상태로 내장이 정말 가득 들어있었고, 정말 묵직했다. 따뜻하게 먹기 위해 전골냄비에 끓여가며  먹었다.
국물이 끓으면 고춧가루와 순대를 넣고 다시 끓어오르면 먹음 된다. 보통 순대국을 먹으면 순대도 4알 5알 정도뿐인데 순대양도 엄청 많이 주신다.

한입 먹으니 이게 진짜순대국이구나 내가 그동안 먹은 순대국은 진짜가 아니구나 싶었다.
국내 여행 다니면 무조건 지역 국밥집은 한 번씩 가는 사람인데, 전주 조점례피순대가 1등이었지만 화목순대국이 이겨 버렸다.

돼지곱창을 사랑하고 순대를 사랑한다 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가셔야 하는 집이다.

그리고 모둠은 순대. 내장, 편육 이렇게 나오고 새우젓과 순대소금을 주신다! 역시 서울은 순대에 소금이다.
순대도 당면순대이지만 일반 순대보다 선지의 함량이 더 많은 것 같다. 그래서 더 맛있다.

모듬포장

다음에 간다면 내장접시나 머리고기도 포장해 봐야겠다.

정말 주기적으로 생각날 것 같은 맛집이고, 앞으로도 순대국=화목순대국 공식이 될 것 같은 집이다.

728x90
반응형